현대차가 중고차 시장에 진출한다고 공식적으로 선언했습니다.
근데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습니다. 기사 내용을 보면 3년 동안이나 지체된 사업이라고 합니다.
물론 중고차 시장에서의 반발 때문이겠지만, 현재 외제차의 경우는 인증 중고차 파는 채널이 따로 있고, 현대차 또한 그렇게 하겠다고 하는데, 왜 규제하는지는 잘 모르겠는 부분입니다. 일단 오늘은 무조건 결론은 낸다니,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 듭니다. 관련주로는 오토앤이 있습니다. 왜 오토앤이 관련주인지 보겠습니다.
현재 14시 20분 기준 오토앤 현재 4.01% 상승 중에 있습니다.
오토앤의 기업개요
-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 벤처로 시작되었으며, 자동차에 필요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를 중개하는 자동차 특화 커머스플랫폼 운영 기업임. 동사의 플랫폼은 B2C/B2B 채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B2C 채널에는 현대/기아 멤버스 몰이, B2B 채널에는 현대/기아 정비MRO몰 등이 있음. 국내에서 가장 장기간 자동차 특화 커머스를 운영해왔으며, IOT 커머스 플랫폼 구축, 전기차 전용 상품 서비스 개발 등의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47.8% 감소. 지속적인 매출액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으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등 전반적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함. 동사는 현대/기아차와의 제휴를 통해 신차 출시 전 설계 데이터를 제공받아 관련 자동차 용품을 선 개발하고 있어 경쟁업체 대비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음.
기업개요에서 보듯이 현대자동차 그룹 사내벤처로 시작된 오토앤은 현대차가 중고차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 인증 중고차로 자동차의 수리 부분이나 거래 부분을 맡게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주주현황 보면 2대 주주로 현대자동차 8%, 기아차 5%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올 1월에 공모가 5,300원에 확정되어 1월 20일에 상장했습니다. 상장 후, 최고점 23,000원까지 올랐습니다.
시장이 악화 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하락으로 이어졌고, 최근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 이슈로 재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결론이 어떻게 날지는 모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도 현대자동차의 중고차 시장 진출은 반가운 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결과에 따라 오토앤의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상기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증권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위 내용은 정확성을 보장하는 것이 아닌 개인적인 의견 사례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결정 내리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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